중국 외교수장”대화 지속하면 조선반도 비핵화 반드시 실현”

更多精采内容请下载官方APP: 苹果(iPhone)安卓(Android) APK下載

13기 전인대 2차회의 프레스 센터는 3월 8일 기자회견을 열고 왕이(王毅) 국무위원겸 외교부장을 요청해 중국 외교정책과 대외관계 관련 문제에 관해 내외신 기자의 질문에 대답했다.

대화가 멈추지 않고 방향이 바뀌지 않은 한 조선반도의 비핵화 목표를 반드시 최종적으로 실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조선반도 핵문제는 복잡하기 때문에 단번에 해결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각측은 조선반도 핵문제에 대해 이성적인 기대를 가져야 하고 처음부터 높은 문턱 설정, 또한 일방적이고 비현실적인 요구를 제기하지 말아야 합니다.

각측이 역사적 한계를 뛰어넘어 상호불신의 저주를 깨는 것이 문제 해결의 관건입니다. 문제 해결의 경로는 반도비핵화 및 평화체제 구축을 실현하는 포괄적 로드맵을 같이 만들고 이를 바탕으로 단계적, 동시적인 원칙에 따라 매단계에서 상호 연계하고 상호 촉진하는 구체적 조치를 명확히 하고 각측이 동의하는 감독체제밑에 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까지 순차적으로 추진하는 것입니다.

只要对话不停、方向不变,半岛无核化的目标就一定能最终实现。

半岛核问题错综复杂,解决起来不可能一蹴而就。各方对此应有理性预期,不应从一开始就设置过高的门槛,也不应单方面提出不切实际的要求。

解决问题的关键是,各方都要跳出历史的局限,打破互不信任的魔咒。解决问题的路径是,共同制定出实现半岛无核化和建立和平机制的总体路线图,在此基础上,按照分阶段、同步走思路,明确每个阶段相互联系、相互促进的具体措施,在各方同意的监督机制下,由易到难,循序推进。